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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ng 이해하기
1. 서로다른 플랫폼에서도 동일한 결과 유지
2. 훨씬 더 가벼움
3. 뛰어난 이식성
4. Awt를 거의 상속받고 기능이 더 확장되어 있음
Swing의 특징
1. 더블 버퍼링 지원
2. 각 컴포넌트의 속성값을 설정이 가능하다
3. 컴포넌트에 투명한 효과를 줄 수 있다.
4. 툴팁(Tool Tip), 테두리(border) 등을 지원한다.
1.ContentPane : Jcomponent 즉, 자식 컴포넌트를 담는 부분으로 모든 자식 스윙컴포넌트 윈도우들의 부모 윈도우가 됨
(1.5버전 이하에서는 rootPane에 직접 자식 컴포넌트를 추가 해주어서는 않되고, 반드시 contentPane에 의해서 추가 시켜줘야함.)
2.LayerdPane : 윙 컴포넌트들이 겹쳐 질 때 각 컴포넌트의 상하위치를 결정 항상 존재한다 예를 들자면 contentPane과 MenuBar는 이 컴포넌트의 자식 윈도우로 구성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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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화면은 AWT와 거의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Frame 앞에 J가 붙는것과 import에서 java.이 아니라 javax. 으로 시작하는 차이입니다.
class 클래스명 extends Jframe { }
JFrame 객체명 = new JFra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import javax.swing.*; class Ex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JFrame jf=new JFrame(); jf.setTitle("스윙연습창"); jf.setSize(200,200); jf.setVisible(true);
} } |
1.5 버전과 같은 Swing같은 경우는 Awt에서처럼 해당 컨테이너에 곧바로 추가하지 못하고 Container공간에 추가해야 합니다.
getContentPane()메소드를 통하여 컨테이너 객체를 생성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import javax.swing.*; class Ex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JFrame jf=new JFrame(); JLabel lbl=new JLabel("연습중입니다.",JLabel.LEFT); jf.getContentPane().add(lbl); jf.setTitle("스윙연습창"); jf.setSize(300,200); jf.setVisible(tru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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