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 : http://cpp11.tistory.com/13
충돌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GameObject가 모두 Collider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둘 중하나는 Rigidbody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3D용 충돌처리
OnTriggerEnter
OnTriggerStay
OnTriggerExit
OnCollisionExit
OnCollisionStay
OnCollisionEnter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Debug.Log ("접촉콜리더: "+other.name);
if (other.tag == "Player")
{
Debug.Log ("플레이어 접촉");
}
}
2D용 충돌처리
OnCollisionExit2D
OnCollisionStay2D
OnCollisionEnter2D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 {
Debug.Log ("들어옴");
if (coll.gameObject.tag == "Player")
Debug.Log ("플레이어");
}
OnTriggerEnter2D
OnTriggerStay2D
OnTriggerExit2D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 (other.name == "Player")
{
//Debug.Log ("들어옴");
drop.x = RandomValue ();
drop.Set(drop.x, 11, -4);
trans.position = dro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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