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유니티(Unity)

유니티 - Collider 접촉이벤트

zelkova 2016. 12. 10.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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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 http://cpp11.tistory.com/13


충돌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GameObject가 모두 Collider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둘 중하나는 Rigidbody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3D용 충돌처리

OnTriggerEnter

OnTriggerStay

OnTriggerExit


OnCollisionExit

OnCollisionStay

OnCollisionEnter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Debug.Log ("접촉콜리더: "+other.name);

        if (other.tag == "Player")

        {

            Debug.Log ("플레이어 접촉");

        }

    }


2D용 충돌처리

OnCollisionExit2D

OnCollisionStay2D

OnCollisionEnter2D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 {

        Debug.Log ("들어옴");

        if (coll.gameObject.tag == "Player")

            Debug.Log ("플레이어");


    }


OnTriggerEnter2D

OnTriggerStay2D

OnTriggerExit2D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 (other.name == "Player")

        {

            //Debug.Log ("들어옴");

            drop.x = RandomValue ();

            drop.Set(drop.x, 11, -4);

            trans.position = dro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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