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유니티(Unity)

Unity2D_UI_Image(Health Point)기능

zelkova 2017. 2. 16. 12:15

<목차로 돌아가기>


 Image(Health Point)기능

우선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Canvas를 우클릭 -> 빈객체를 생성하고 HealthPoint라고 이름을 명명합니다.




HealthPoint를 우클릭 -> UI->Image 클릭 -> HP로 이름바꾸기




생명그림.zip 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Assets파일에 넣고
Sprite Mode -> Multiple -> Sprite Editor 클릭!

 생명그림.zip




Slice -> X: 125 Y:25 지정 -> Slice -> Apply 클릭




아까 만든 Image "HP"클릭후 이미지 넣기






아래의 소스를 메인카메라에 부착

  1. using System.Collections;
  2.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3. using UnityEngine;
  4.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5.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6.    public int currentHP;
  7.    public int maxHP=100;

  8.    void Start () {

  9.    currentHP = maxHP;

  10.    }
  11.    void Update () 
  12.    {
  13.       if (currentHP > maxHP)
  14.       {
  15.          currentHP = maxHP;
  16.       }

  17.       if (currentHP <= 0)
  18.       {
  19.          Die ();
  20.        }
  21.    }
  22.    void Die() 
  23.    {
  24.       SceneManager.LoadScene ("Rg_playgame1");
  25.    }
  26. }



아래의 소스를 Player,cs 소스에 추가 및 부착


※ Player객체에 Player 태그를 달아주셔야함. 전에 설명해서 생략

  1. using System.Collections;
  2.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3. using UnityEngine;
  4. using UnityEngine.UI;

  5. public class HUD : MonoBehaviour {

  6.     public Sprite[] HeartSprites;

  7.     public Image HeartUI;

  8.     private Player player;

  9.     void Start()
  10.     {
  11.         player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 ("Player").GetComponent<Player> ();
  12.     }

  13.     void Update()
  14.     {
  15.         HeartUI.sprite = HeartSprites [player.currentHP];
  16.     }
  17. }

Main Camera 선택후에 Heart UI에 "HP" Image를 집어넣습니다.
HeartSprites의 Size를 6으로 조절하고 해당하는 이미지를 집어 넣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실행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