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Health Point)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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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Canvas를 우클릭 -> 빈객체를 생성하고 HealthPoint라고 이름을 명명합니다.
HealthPoint를 우클릭 -> UI->Image 클릭 -> HP로 이름바꾸기
생명그림.zip 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Assets파일에 넣고
Sprite Mode -> Multiple -> Sprite Editor 클릭!
생명그림.zip
Slice -> X: 125 Y:25 지정 -> Slice -> Apply 클릭
아까 만든 Image "HP"클릭후 이미지 넣기
아래의 소스를 메인카메라에 부착
- using System.Collections;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using UnityEngine;
-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 public int currentHP;
- public int maxHP=100;
- void Start () {
- currentHP = maxHP;
- }
- void Update ()
- {
- if (currentHP > maxHP)
- {
- currentHP = maxHP;
- }
- if (currentHP <= 0)
- {
- Die ();
- }
- }
- void Die()
- {
- SceneManager.LoadScene ("Rg_playgame1");
- }
- }
아래의 소스를 Player,cs 소스에 추가 및 부착
※ Player객체에 Player 태그를 달아주셔야함. 전에 설명해서 생략
- using System.Collections;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using UnityEngine;
- using UnityEngine.UI;
- public class HUD : MonoBehaviour {
- public Sprite[] HeartSprites;
- public Image HeartUI;
- private Player player;
- void Start()
- {
- player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 ("Player").GetComponent<Player> ();
- }
- void Update()
- {
- HeartUI.sprite = HeartSprites [player.currentHP];
- }
- }
Main Camera 선택후에 Heart UI에 "HP" Image를 집어넣습니다.
HeartSprites의 Size를 6으로 조절하고 해당하는 이미지를 집어 넣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실행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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