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는 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식별하는 방법입니다.
이름이 해당 오브젝트르 식별할 수 있게 하는 것처럼
태그를 설정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오크나 탱크라는 오브젝트를
모두 적이라는 태그로 설정할 수 있으며
코드에서 적이라는 태그가 붙은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에서 스크립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태그를 찾아
플레잉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에 태그를 할당하려면 오브젝트 택그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상단의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십시오
원하는 태그가 없는 경우 새 태그를 추가하면 됩니다.
태그를 추구하려면 메뉴 하단의 옵션을 클릭하고[Add Tag}
태그 관리자 상단에 있는 태그 목록에 원하는 태그를 입력하십시오
입력이 끝난 후 태그를 할당할 오브젝트로 돌아와
드롭다운에서 추가한 태그를 선택하십시오
코드에는 태그를 사용해 오브젝트를 찾는 많은 함수가 존재하는데
가장 간단한 함수는
GameObject.FindWithTag입니다.
이 함수에서 태그 이름에 포함된 문자열을 지정하면 됩니다.
이 스크립트는 적 오브젝트에 연결해
플레이어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를 찾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봇에 대한 플레이어를 지정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적이 해당 오브젝트를 찾아서 바라봅니다.
/*
player = GameObject.FindWithTag("Player");
transform.LookAt(Player.transform);
*/
마찬가지로 같은 태그를 가진 여러 오브젝트를
FindGameObjectWithTag로 찾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예제는 스크립팅 참조를 확인하십시오
관련 자습서
- Arrays (강좌)
관련 문서
- The Inspector (설명서)
- FindWithTag (스크립팅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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