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프리펩은 사전에 구성된 게임 오브젝트이며
장면에서 만들고 프로젝트에 보관합니다.
프리펩은 예시화 또는 복제될 수 있는데 게임 도중 인스턴스를 만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리펩은 모두 나름의 사용방식이 있으며 유니티에서 개발의 주요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펩은 적에게 쏘는 로켓부터 절차적인 레벨까지 거의 모든 부분에서 사용합니다.
프리펩으로 간단하게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고 장면에서 원하는 구성을 적용하면 어떠한 컴포넌트든 필요하면 선택하여 프로젝트 패널로 끌면 컴포넌트가 프리펩으로 저장됩니다.
필요하면 장면에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프리펩을 편집하려면 프로젝트에 선택하고
인스펙터에서 속성을 조정하면 됩니다.
또는 인스턴스를 다시 장면으로 끌어 인스펙터에서 편집하고 상단에 있는 Apply버튼을 누르십시오
이렇게 하면 변경 내용이 프리펩에 저장되므로 다시 장면에서 인스턴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펩 인스턴스가 많은데 그중 하나를 편집하고 나머지 동일한 수정 사항을 적용하려면Apply를 누르싶시오
다른 인스턴스는 프리펩 설정에서 이 업데이트 내용을 상속합니다.
더불어 인스턴스 중 하나를 변경했지만 변경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프리펩 설정을 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Revert] 버튼을 누르싶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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