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브젝트는 유니티 씬을 구성하는 항목입니다.
씬 내의 모든 것은 게임 오브젝트로 간주되며
오브젝트는 여러 개의 컴포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게임 오브젝트들은 위치, 회전 및 크기를 포함한 필수변환 컴포넌트를 가집니다.
컴포넌트를 추가할 때는 인스펙터 하단에 있는 [Add Component] 단추를 사용합니다.
아니면 [컴포넌트] 상단 메뉴를 사용해도 됩니다.
스크립트도 컴포넌트로 간주되며 앞서 설명한 메뉴에서 추가할 수있습니다.
[Add Component] 단추로 만들거나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컴포넌트는 제거할 수 있으며 인스펙터 표시 오른쪽에 있는 기어 모양 아이콘으로 복사하고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다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씬 뷰에서 스크립트를 계층 구조나 오브젝트로 끌면 됩니다.
인스펙터의 빈 공간에 끌어놓기만 해도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추가할 수있습니다.
게임 오브젝트는 계층 구조에서 목록으로 표시되고 부모 자식 관계의 계층 구조는 이름 왼쪽에 화살표로 표시됩니다.
계층 궃조는 씬의 모든 게임 오브젝트 목록이며 씬 뷰에서 보는 모든 것들이 계층 구조에도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뷰를 게임에서 선택하든 이렇게 양쪽에서 선택됩니다.
반응형
'응용프로그램 > 유니티(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자습서 - 필수개념 - 태그 (0) | 2016.12.16 |
---|---|
Unity - 자습서 - 필수개념 - 프리팹 개념과 사용 (0) | 2016.12.16 |
Unity - 자습서 - 인터페이스 - 빌드와 플레이어 세팅 (0) | 2016.12.15 |
Unity - 자습서 - 인터페이스 - 인스펙터 (0) | 2016.12.15 |
Unity - 자습서 - 인터페이스 - 판넬과, 임포팅 (0) | 2016.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