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el_기능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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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넬을 Esc로 보이고 안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우선 Edit-> Project Settings -> input을 클릭합니다.
Axes의 숫자를 추가합니다.
이제 아래의 스크립트를 항상 활성화되어있는 MainCamera에 부착합니다
- using System.Collections;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using UnityEngine;
- public class PauseMenu : MonoBehaviour {
- public GameObject PauseUI;
- private bool paused = false;
- void Start()
- {
- PauseUI.SetActive (false);
- }
- void Update()
- {
- if (Input.GetButtonDown ("Pause"))
- {
- paused = !paused;
- }
- if(paused)
- {
- PauseUI.SetActive(true);
- Time.timeScale = 0;
- }
- if(!paused)
- {
- PauseUI.SetActive(false);
- Time.timeScale = 1f;
- }
- }
- }
그리고 GameObject의 Panel에 하이러키의 Panel을 드래그하면 끝!
이제 esc로 일시정지기능을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sume_기능구현 |
PauseMenu에 간단한 소스를 추가합니다.
- using System.Collections;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using UnityEngine;
- public class PauseMenu : MonoBehaviour {
- public GameObject PauseUI;
- private bool paused = false;
- void Start()
- {
- PauseUI.SetActive (false);
- }
- void Update()
- {
- if (Input.GetButtonDown ("Pause"))
- {
- paused = !paused;
- }
- if(paused)
- {
- PauseUI.SetActive(true);
- Time.timeScale = 0;
- }
- if(!paused)
- {
- PauseUI.SetActive(false);
- Time.timeScale = 1f;
- }
- }
- public void Resume()
- {
- paused = !paused;
- }
- }
Resume버튼을 클릭하고 우선 버튼을 선택합니다.+버튼을 클릭합니다.
PauseMenu가 붙어있는 main 카메라를 드래그합니다.
PauseMenu -> Resume 함수를 선택하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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