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그래픽에대한 개념
게임 속에 들어가는 이미지나 동화상 등을 게임 그래픽이라고 한다.
게임그래픽은 크게 캐릭터 그래픽과 배경 그래픽으로 나누고
그래픽 제작 방식구분
2D 스프라이트와 3D 그래픽으로 나뉜다.
3D 그래픽의 구분
3D 랜더링 스프라이트 형태
3D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모델링 데이터
2D 텍스쳐데이터가 3D 엔진을 통해서 구현되는 3D 폴리곤 형태로 나누어진다.
모델링의 종류
스플라인 모델링(Spline Modeling)
스팔리인이란 형태를 조절할 수 있는 점(=Control Point)을 가진 곡선을 의미한다. 스프라인으로 오브젝트 구조를 만들어가는 모델링 방식을 스플라인 모델링이라고 한다. 맥스에서는 Loft, CrossSection, Surface 같은 명령어로 스플라인 모델링 기능을 제공한다.
패치 모델링(Patch Modeling)
패치는 U 방향과 V 방향 두개의 베지어 스플라인 (Bezier Spline)으로부터 생성된 표면이다. 패치를 추가하거나 패치를 감싸고 있는 베지어 스플라인을 조정해가면서 모델을 만들어 가는 방식을 패치 모델링이라고 한다. 패치 모델이라고 할지라도 랜더링할 때에는 내부적으로 폴리곤 평면으로 변환하게 된다.
폴리곤 모델링(Polygon Modeling)
사전적 의미는 다각형을 뜻하는 말로, CG(Computer Graphic)에서는 3D 데이터를 표시하는데 사용하는 삼각형을 지칭한다. 폴리곤을 이용하여 입체적인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폴리곤 모델링이라고 한다.
넙스 모델링( Nurbs Modeling)
넙스는 유선형 모델을 만드는데 정말 훌륭한 도구이다. 넙스 표면을 이루고 있는 CV-Point를 조정하고 끌어당기는 힘을 조정함으로써 매끄럽고 부드러운 유선형 모델을 만들 수 있따. 그리고 UV-매핑좌표가 만들어진 표면을 따라 현ㅇ성되기 때문에 매핑작업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
메타볼 모델링(Metaball modeling)
구와 박스같은 간단한 오브젝트 사이에 표면장력을 계산하여 mesh 표면을 만드는 모델링 방식이다. 표면형태에 미치는 오브젝트들의 장력을 조정항 ㅕ비교적 빠른 시간안에 이음새 없는 유기체 모델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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