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동.
기능 | 단축키 |
화면 회전 | 가운데 휠 드래그 |
화면 이동 | shift+가운데휠 드래그 |
모델링 위치, 크기, 회전값 변경
기능 | 단축키 |
크기변경 | s |
x방향으로 크기변경 | sx |
y방향으로 크기변경 | sy |
z방향으로 크기변경 | sz |
지정한 축을 제외하고 확대 | S -> Shift+X, S -> shift+Y, S -> shift+Z, |
면 방향으로 확대 | alt+s |
움직이기 | g |
x방향으로 움직이기 | gx |
y방향으로 움직이기 | gy |
z방향으로 움직이기 | gz |
회전 | r |
x방향으로 회전 | rx |
y방향으로 회전 | ry |
z방향으로 회전 | rz |
EditMode 편집하기
▷ 연결된 점, 선 면 모두 선택하기 | |
하나선택 후 + L |
|
▷ 연결된 한쪽 면 모두 선택하기. |
|
Alt + 선택될 방향의 선 왼마우스 클릭 | |
▷ 선택된 면 주위의 면 선택하기. | |
면 선택 후 --> Ctrl + Numpad+ |
▷ 휘게하기 | |
Shift + W Band기능으로 모델링을 기울이게 할 수 있다. |
|
▷ 선택한 주변영역도 같이 편집하기 | |
단축키 : O Proportional Editing기능 편집영역 지정 클릭한채로 마우스 휠 움직이기. |
반투명하게 보고 작업하기(Alt+Z)
각진것 부드럽게 하기
Object Mode -> 오브젝트 선택 후 우클릭 -> Shade Smooth
간편한 랜더링
numpad+0
n --> View --> Lock Camera to View
휠로 랜더링할 영역및 각도 맞추기
f12로 랜더링창 가기
EditMode-> Mesh -> Shading -> smooth Face기능 눌러서 부드럽게
모델링의 크기 지정하기.
라이트 제거하고 전체적인 밝기 설정
World -> Surface -> Color -> RGB 0.65정도면 되는듯
묶어서 관리하기(Ctrl+J)
아래는 Modifier 시작! 좀 많아지면 옮길생각.
Boolean으로 겹치는 부분 삭제하기.
텍스쳐로 높낮이 설정하기.
아래와 같이 이미지 제작.
하얀색 높은부분 검은색 낮은부분. 회색 경사.
Shift + A -> Plane 생성 -> 면 여러개 나누기
Add modifier-> displace -> 이미지 선택하면 요로코롬 변함
좀 부드럽게 하려면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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