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유니티(Unity)

Unity - 자습서 - 인터페이스 - 게임뷰

zelkova 2016. 12. 15.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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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게임 뷰 호출은 [Play]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에서 게임을 테스트 하며 빌드 후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중지하거나 다시 진행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플레이 모드에서 여러 가지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다른 설정에서 게임 진행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뷰에서 해상도를 설정해서 


사용하는 플랫폼에 맞는 화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Edit -> Project Setting -> Player에서 설정을 바꿀 수 있으며


디폴트 화면의 너비와 높이를  해상도 메뉴에서 보여줍니다.


이 값을 편집하면 게임 뷰에서 변경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대상 플랫폼을 선택하면 

해상도도 해당플랫폼에 맞게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웹 플레이어로 전환하고 다시 돌아오면

방금 빌드한 대상 플랫폼 설정대로 웹 플레이어가 보이며 


게임뷰의 미리보기 모드가 됩니다.


[Maximize on Play]와 함께 게임뷰에는 [Stats] 단추가 있는데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성능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씬 뷰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기즈모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모드에서 여러 항목을 수정할 수 있지만 더알아둬야 할 것은 프로젝트로 돌아가면 변경 내용이 취소된다는 겁니다.


이것은 씬의 게임 오브젝트에 변경한 내용에만 해당하며 프조젝트에서 에셋을 참조하는 게임 오브젝트는 이와 무관합니다.


예를 들어, 메터리얼과 관련한 어떤 것을 변경하면 변경 사항이 원본 에셋에도 적용됩니다.


반면에 특정 컴포넌트의 어떤 것을 변경하면 [Play]를 다시 누를 때 변경 내용이 취소됩니다.


이는 알고 있어야할 중요한 사항이므로 [Play]를 눌러 게임을 실행할 때


해당 사실을 알 수 있도록 색상을 바꾸려면

Mac : [유니티] - [기본설정] - [Edit] - [Preferences] - [Color] - [Playmode tint] 교체


 이렇게하면 사용자에게 플레이모드 상태임을 상기시켜 이곳에서의 변경 사항은 저장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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