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유니티(Unity)

Unity - 자습서 - 인터페이스 - 씬뷰

zelkova 2016. 12. 15.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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씬뷰는 시각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곳인데

보기버튼위에 있는 버튼을 사용하여 탐색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Q, W, E 및 R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버튼은 손 도구로 순수하게 탐색용입니다.

이 도구에서 마우스 왼쪽 단추로 드래그해 이동하고

오른쪽 단추를 사용하면 1인칭 스타일로 주위를 봅니다.


이 도구에서 Alty키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보고 있는 지점 주위를 궤도처럼 돌 수 있습니다.


Alt를 누르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드래그하면 보기가 확대 및 축소됩니다.


계층구조에서 하이라키를 선택하고 이름을 두번 클릭하거나 씬뷰에서 마우스 커서와 F를 누르면


오브젝트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남은 3개의 wer를 통해서 이동, 회전, 크기조정을 할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축 핸ㄷ즐을 드래그하면 X, Y또는 z축에서


오브젝트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중앙에[서 드래그하면 3D에서의 이동에도 적용됩니다.

하지만 3D 공간에서의 이동은 그다지 권장하지 않습니다.

회전의 경우 세 축 모두에서 회전할 수 있고


축내에서 드래그할 수 있지만

세축에서 동시에드래그하려고 하면 제어가 제대로 안될 수 있습니다.


크기조절의 경우는 3개의 개별 축 모두에서 오브젝트 크기를 조정할 수 있고

가운데스 드래그해 균등하게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인스턴스는 가운데서 드래그해야 비율에 맞게 크기 조정 속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씬 뷰의 기본 도구 모음에는 2개의 드롭다운 메뉴가 있는데 씬  뷰의 랜더링 방법을 설정합니다.


와이어프레임으로 전환하거나 오브젝트가 표시되는 씬을 알파 채널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옆에는 3개의 토글 메뉴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씬에서 빛을 전환하고 두번재는 하늘의 랜더링여부를 결정합니다.

세번째는 게임에서 오디오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데

에디터 카메라의 현재 위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에디터 카메라는 씬뷰에서 보고 있는 단순한 카메라를 의미하며

씬의 카메라 오브젝트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제에서 카메라를 사운드 소스에서 아주 멀리 위치시키고 오디오를 다시 들어보십시오 이전보다 소리가 희미하게 들릴 것입니다.


패널 오른쪽에는 Gizmo 메뉴와 검은색 상자가 있습니다.

Gizmo 메뉴에서는 기즈모를 조정하고 씬뷰에 2D 아이콘을 표시해 씬에서 컴포넌트를 쉽게 식별하도록 합니다.빛, 오디오 소스, 카메라의 경우 각각 크기대로 조정할 수 있으며 

2D에서 3D로 전환되기도 합니다.


검색 필드에서 이름으로 검색해 특정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씬에서 다른 오브젝트를 페이드아웃하여 검색한 오브젝트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으로 찾은 실제 오브젝트에 포커스를 두지 않았으면 포커스 기능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가 검색되면 계층 구조에 나열된 오브젝트에서도 선택되고

이렇게 찾은 오브젝트 선택 후 F 키를 누르면 포커스를 둘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두 번 클릭하면  해당 오브젝트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씬 뷰의 마지막 부분은

[View Gizmo]자체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3D Prespective 뷰와 위아래, 측면이 중심인 orthographic 카메라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Orthographic 뷰에서 해당 뷰를 회전시키면 isometric 뷰로 전환합니다.


이러한 전환은 사실은 [view Gizmo] 아래에 쓰인 ISO라는 단어를 확인해 알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을 3D Perspective 뷰와 혼동하지 마십시오

 Perspective 뷰로 전환할 수 있으며 [View Gizmo]의 가운데 있는 흰색 큐브를 클릭하면 쉽게 전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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