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유니티(Unity)

Unity - 자습서 - 인터페이스 - 판넬과, 임포팅

zelkova 2016. 12. 15. 14:51

<목차로 돌아가기>





프로젝트 패널은 게임을 구성하는 모든 에셋을 보관하는 곳입니다.


패널을 사용하여 만든 것과 임포트된 에셋은 모두 여기에 보관됩니다.

유니티 전용 에셋을 만들려면 상단의 Create 단추를 클릭하세요


외부 응용프로그램에서 만든 에셋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거나


상단의 메뉴를 사용하거나


간단하게 파일을 운영체제의 에셋 폴더에 추가하거나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저장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패널은 에셋 폴더와 연동됩니다.


운영체제에서 에셋 폴더를 보면


프로젝트에 배치된 모든 에셋의 메타 파일이 생성된 것이 보입니다.


에셋을 배치했으면 항상 프로젝트 패널을 사용하여


주변으로 이동시키거나 편집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패널 대신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에서 연결 관계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패널 보기에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한 열과 두열입니다.


상단 오른쪽 메뉴를 클릭해 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한 열 보기에서 에셋을 간단한 계층 구조로 볼 수 있습니다.

두열 보기는 더욱 유연하게 에셋을 활용하고  더많은 ㅇ놉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에셋을 선택하고 옮기고, 복제할 수 있습니다.


폴더에서 만들고 구성할 수 있고


에셋에 라벨을 붙이고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에셋은 썸네일 형태로 미리 볼 수 있으며


하단 슬라이더를 드래그해 크기를 조정하고


계층 구조는 축소판에 표시된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해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에셋은 검색이 가능하며 이름이나 유형, 라벨별로 정렬할 수 있고 즐겨찾는 그룹별로도 정렬이 가능합니다.


즐겨찾기를 만들려면 검색기능을 수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별표 단추를 클릭한 다음

새 그룹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프로젝트 탐색기에서 에셋 스토어를 검색해도 됩니다.


기본 검색 필드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에셋에서 에셋 스토어로 전환하십시오



반응형